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더위 먹었을 때,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식품!!

by Hprotector 2024. 8. 20.

여름철 무더위는 누구에게나 힘든 시기입니다. 특히 더위 먹었을 때는 몸이 지치고 무기력해지기 쉽습니다. 이럴 때는 체온을 낮추고 수분을 보충해주는 음식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더위 먹었을 때 바로 효과를 볼 수 있는 식품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수박

수박은 여름철 대표 과일로, 수분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더위를 먹어 탈수 증상이 나타날 때 수박을 먹으면 체내 수분을 빠르게 보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박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더위로 지친 몸에 에너지를 공급해 줍니다. 차갑게 해서 먹으면 몸을 시원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2. 오이

오이는 수분 함량이 높고, 열을 내려주는 성질이 있어 더위에 지친 몸을 진정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생으로 먹거나 얇게 썰어 찬물에 넣어 마시면 더욱 좋습니다. 오이는 갈증 해소와 함께 몸을 시원하게 만들어 줍니다.

3. 차가운 보리차

보리차는 더위를 먹었을 때 갈증을 해소하고, 소화를 돕는 데 좋은 음료입니다. 특히 차갑게 마시면 체온을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더운 날씨에 몸이 지쳤을 때, 차가운 보리차 한 잔은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바나나

바나나는 소화가 잘되고, 에너지를 빠르게 보충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더위로 인해 몸이 지쳤을 때 바나나를 먹으면 필요한 영양소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바나나는 탈수로 인해 부족할 수 있는 칼륨을 보충해 주는 데도 좋습니다.

 

더위를 먹었을 때는 무엇보다 체온을 낮추고 수분을 보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식품들은 소화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도 더위 해소에 효과적이니, 여름철에 자주 섭취해 보세요. 다만, 너무 차가운 음식은 오히려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적당한 온도로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